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PD수첩 김기덕과 나쁘지않아쁜남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08:59

    >


    MBC'PD수첩'은 금지,(6개)밤 11시 10분에 사회 전체를 뒤흔들고 있는 '미투(me too)'의 영화계 사건을 다룬 '영화 감독 김기덕, 거장의 민낯'을 방송합니다.문화계를 넘어 사회 전반에 퍼진 여성들의 미투 소리가 점점 커지고 있는 가운데 PD수첩 제작진은 사회 전반에 성폭력 피해를 취재하던 중 충격적인 정보를 입수했습니다.2017년 영화'뫼비우스'에 참가한 여배우 A씨가 김기덕 감독을 폭행과 모욕죄 등의 혐의로 고소한 사건이 있었다.2013년 영화 촬영 현장에서 하나오낭하나울 4년 후에 고소를 했습니다.사실과 A씨의 뺨을 때린 것이 연기지도였다는 것은 김기덕 감독의 주장에 대해 스토리가 형성됐다.


    >


    그 후 6개월 A씨가 다시 입을 열었다.김기덕 감독이 자신을 폭행한 이유에 대해 즉각 당시 사고로 미처 밝히지 못한 진품이 있었다는 것이다.A 씨는 김기덕 감독이 요구한 '성관계'에 자신이 응하지 않아 폭행당했다고 주장했습니다.대본 독해 일본 김기덕 감독이 다른 여자와 3명이 함께 성관계를 맺는 것을 제안하고, 그 제안을 거절한 새벽에 김기덕 감독은 "나를 믿을 수 없는 배우들과는 하나 못하다"와 전화로 해고를 통보했다는 것이었다.이에 부당 해고라고 항의한 A 씨는 촬영장에서 모욕적인 일을 겪으면서 영화를 그만둬야 했습니다.A 씨에 따르면 김기덕 감독의 성폭력은 이전에도 자주 있었다고 한다.


    >


    김기덕 감독 역시 다른 성폭력 피해를 본 배우 B 씨도 오랫동안 고민하다 가까스로 인터뷰에 응했습니다.당시 김기덕 감독의 영화에 캐스팅될 것이 확실시됐던 B 씨는 김기덕 감독을 만난 자리에서 발설할 수 없는 황당한 성적 이야기를 들었습니다.영화계에 큰 실망을 느낀 B 씨는 이후 영화계를 떠났다.영화계를 떠난 지 오래지만 성관계 요구로 두려움에 사로잡혀 화장실에 숨어 있던 순간을 소견하면 B 씨는 지금도 오싹한 생각이 들 것이다.


    >


    여기서 끝이 아니다. 제작진은 영화 촬영장에서 김기덕 감독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여배우 C씨를 우연한 만남.영화 캐스팅이 확정된 뒤 촬영 시작 첫머리 김기덕 감독에게 상습적인 성추행을 당한 C 씨는 합숙을 한 촬영장에서 진짜 지옥을 경험했습니다."시나리오는 말해야죠"라고 주조연, 단역 배우를 불문하고, 여배우를 방에 부른 김기덕 감독에 의해서 C씨는 촬영 기간중, 김기덕 감독의 성폭행에 전해야 했습니다.


    >


    그 때문에 그 가해자는 김기덕 감독뿐만이 아니었다.김기덕 감독과 배우 조재현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C 씨는 김기덕 감독은 다음 작품 출연을 제안하며 이 관계를 유지할 것을 종용했다고 밝혔다.그러나 그 다음인 C 씨는 아무 일도 할 수 없었다. 정신과 치료를 받고 5,6년간 세상에 없는 사람처럼 살아야 했습니다.


    >


    조재현(왼쪽), 김기덕(오른쪽) TV에서 김기덕 감독과 배우 조재현이 승승장구하는 모습을 보면 온몸이 떨렸다고 전한다.PD수첩팀이 소문으로만 떠돌던 김기덕 감독과 배우 조재현의 성폭행 사실을 취재하는 중에도 실체에 접근하기가 쉽지 않았다.그래도 겨우 내용문을 자른 사람들. 그들이 신분 노출 등 2차 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에서도 용기를 낸 이유는 더욱 같았다.그들은 한 사람의 힘이라도 더 보태서 영토를 조금이라도 깨끗하게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감정과 증언을 하지 못할 정도로 큰 피해를 본 사람들이 그것을 회복하고 조금이라도 건강에 나쁘지 않은 생활을 되찾았으면 하는 마음을 인터뷰로 전했습니다.이와 관련해 제작진은 피해자의 증언을 토대로 사실관계 확인과 해명을 듣기 위해 김기덕 감독과 배우 조재현에게 인터뷰를 요청했습니다.김기덕 감독은 제작진에 이 문제에 대한 입장을 장문의 문자메시지로 보내왔다.조재현은 이미 일어난 사고와는 다른 설명을 했다고 한다.김기덕 감독과 조재현에 대한 증언을 유출하는 'PD수첩'은 오항시(6개)밤 하나하나시 하나 0분에 방송된다.뉴스 팀 han62@segye.com


    >


    김기덕 감독은 인터뷰에서 "이번 작품인 '자신 있는 남자'에 대해 반론이 생길 것으로 본다"며 "이런 반론이 생기면 논쟁의 한가운데로 뛰어들 것"이라고 운을 。이어 김기덕 감독은 "내 연출이 비약적이고 내용을 모른다는 소견도 자신이 있을 것"이라며 "그런 고리타분한 평론가와 관객들이 빨리 내 영화를 보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덧붙여 행사장을 놀라게 했다.이처럼 자신감 있는 남자가 말다툼을 벌일 것을 예측했다는 김기덕 감독의 주장에 일부 대중은 해당 작품도 성추행과 관련이 있는 것 아니냐는 추측을 내놓고 있어 김기덕 감독과 관련된 성추행의 진상에 대한 의문이 커지고 있다.


    본인의 귀여운 남자 줄거리


    >


    >


    >


    >


    >


    >


    >


    >


    >


    >


    >


    >


    >


    >


    >


    >


    >


    >


    >


    >


    >


    >


    자유와 방종을 구분하지 못하듯 예술과 범죄의 영역을 구분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범죄자와 다름없다.예술이라고 해서 자신의 작품 속에 욕망을 표현하는 것이 아니라 욕망을 스스로 해소하기 위해 배우들을 도구로 쓰던 김기덕, 이 인간에게 천재라는 제목은 누가 쥐여줬는가. 여성인권은 어디에 가서 강제 인신매매 협박성 성매매를 소재로 성폭력을 소유합니다에서 요기는 오만한 범죄자들의 마인드.이렇게 여성을 강제 성폭행을 저지르고 협박에 의해 매춘부로 전락시키는 잔혹한 스토리로 위로하는 시대는 끝입니다. 성폭력의 피해자이기 때문에 고통스러운 묘사를 보고 싶지 않고 영화를 본 적이 없으며 줄거리를 보고 다른 남자에게 당하는 모습을 거울로 바라봤다는 설정이 참가령입니다.한편 이 영화에 출연한 배우 소원 씨는 얼마나 정신적인 트라우마가 심했을까.원하지도 않는 촬영을 좋은 장면이 자신 있을 것 같다며 강제로 찍으려 했던 조재현까지. 조재현의 행동을 보면 그 무렵 다 읽지 못한 한강의 소설 채식주의자에서 닮은 인물이 연상된다.처제의 엉덩이에 남은 몽고반점을 보고 처제를 뒤지고 싶어 내 몸 사진을 찍고 싶은 형은 욕망은 급기야 처제 스스로 몸에 꽃을 그린 성행위 사진까지 찍으려 하는데.처제에게 허락받는 것도, 상대역 후배에게 허락받는 것도, 묻지 않고 성관계까지 촬영하고 싶었던 그 묘사. 자신이 대신 처제를 탐하고 싶은 인간의 탐욕이 어디까지 희석되는가. 촬영을 빙자한 욕구 해소 추악한 욕망은 예술이 아니다. 묘사할 때마다 숨이 막혀서 읽어 내려가는 게 기괴했고, 채식주의자 속의 형부는 분명 자신의 욕망을 채우려는 짐승이었다.그가 촬영으로 자신의 욕구를 해소시키고 싶은 김기덕과 조재현 같다.하물며 직접 연기한 배우 서원은 자폐아 같은 심정으로 정신이 없었지만 정이 스토리 그 심정을 이해합니다. 이는 합리적인 연기가 아니라 강제성을 띤 위계에 의한 성폭력이 자신임에 틀림없다.사실 미국까지 치료를 받고 배우자를 맡는 것은 그만 두었다고 합니다.


    >


    Pd수첩의 취재에 따르면 피해자는 대부분 김기덕이 한 배우에는 " 다른 사람을 부르고, 3명이 하는 "이라는 성 관계를 한다.이미 성폭력 모의와 성폭력 피해자의 진술이 이어지고 있는데 영화판에서 영구 퇴출시켜야 하는 것 아닌가. 엄연한 성범죄로 검찰 조사를 받고 속죄해야 한다.그는 영화 'メ비우스' 촬영을 앞두고 술자리를 마친 김 감독이 자신을 숙소로 밀어 넣은 뒤 다른 여성 영화인들과 함께 "자라"가브 씨는 "(김 감독이)자신이 온다고 한다면 또 자기가 와서 잡아 문을 막고'3명에서 잤다'이라고 말했다. (그 후에도) 성관계를 요구하는 이야기를 계속했다며 성관계를 거부하자 해고를 통보했다고 털어놨다.ᄂ 씨는 "매니저 없이 오디션을 받은 자리에서 김 감독에게서 성적 수치심을 유발하는 스토리를 2번 시 가까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착간에 다녀오겠다면서 카페에서 빠져 자신이 있었다. 1개월간 멍하고 있었다"라고 덧붙이면서 보는 사람을 슬프게 했다. 공 씨의 발언은 더욱 충격적이었다. 김 감독은 "김 감독이 캐스팅 직후부터 성추행을 했고, 합숙 촬영 중 성폭행까지 했다"고 밝혔다.이어 김 감독과 조재현, 조재현 매니저가 하이에 자신처럼 밤마다 방문을 두드렸다. 단독 때는 누가 찾아올지 모르는 불안하고 무서워서 지옥 같았다고 말했다.영화 メ비우스는 자신이 건강한 상태일 때 끝까지 봤지만, 영화 스토리를 사이코적이어서 이해할 수 없는 내가 예술을 모르는 줄 알았다.스포 아빠가 불륜을 저지르는 장면은 아들을 보고 자위하면서 본 엄마가 수치심에 아들의 성기를 잘라 복수로 엄마 아들과 잔다는 이야기, 결미하고 조재현은 거세된다.출연한 배우가 고통을 호소했다.김기덕 감독이 여배우를 폭행하고 야동 촬영을 강요해 말다툼을 벌이기도 했다.하물며 관계는 없지만, 배우 이은주 씨에게는, 그 영화도 잔인해서 기억에서 지우고 싶었던 영화인데, 어떤 표면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사생활에서 진 빚뿐만 아니라 배우 생활 내내 그늘진 것처럼 멍하고 슬픈 눈빛을 볼 때마다 벼랑 끝에 서 있는 위험한 사람 같았다.그녀의 자살 소식은 충격입니다. 번지점프를 하다와 연어소설에서 밝은 모습은 어디로 갔고 주홍글씨 이후의 그녀는 우울했다는 것이 개인적인 상념이었다.오늘은 장자연씨의 기일이 되는 날입니다. 그녀가 꿈꿔왔던 배우 연기란 이런 세상이 아니었을 텐데, 대중의 사랑을 받는 배우이며 캐릭터에 열연하면서 꿈을 이루고 싶다는 소중한 꿈이 친일 언론사 사주 조선일보 방씨 일가와 권력층의 노리개가 돼 강제성접대와 성폭행을 당했다. 어머니의 기일에도 어머니를 소견하고 울지 말고 짐승 같은 것을 위해 자책했어야 했던 그녀의 고통. 세상의 누구도 가해자의 이름을 기억하지 못하고 피해자의 이름을 기억하는 것이 슬프다.장자영의 의문은 반드시 재수사돼야 한다.이후 하나 0년이 흐르고 미투 운동이 벌어졌는데 가해자가 처벌 받지 못하고 미미한 징계 자신의 벌금형으로 자신의 것 자신인 증거가 없다는 이유로 수사에서 피해가 그 자신, 권력을 가진 힘 있는 그들은 처음부터 수사 대상에서 지에우에도에고 자신 미투 한달째의 피해자들의 호소는 계속되지만 대책 없는 세상은 여전히 너에게 같아 씁쓸하다.


    >


    >


    그 당시 장자연 씨의 사망 소식을 접한 뒤 나는 2개 사이가 되어 슈퍼 파이트와 단역 1을 했지만 연기 1은 즐거웠지만, 계속 유지할 수 없었다. 1속츄왈용 끝나고 피곤하고 지친 몸으로 편의점에서 삼각킴식사우으로 때웠다 그 무렵. 반장이 좀 할이에키이 있다며 차 안에 오라고 하고 치마를 입었지만 머리를 더듬으며 자신과 잘하면 좋은 배역을 따내면 강제 성추행을 당한 그날에 연기 1은 그만두고 방송계 근처는 얼씬도 없었다.  20세 들어 첫 사회 경험으로 반장은 평소 자상하게 지도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친근감을 가장하고 믿게 하도록 경계심을 주지 않기 때문에 갑작스런 성희롱에 나는 그곳에 대처도 못하고 1을 끊기에 종지부를 쳤지만 자꾸 죄책감이 따라다니다. 그 전에 슈퍼 파이트 조연들 상대로 성폭행 사코이 1어 났다는 것을 전부 sound 늦게 알았고 이런 1이 비 1비재이라는 것을. 나뿐만 아니라 피해자는 많다는 것을 알았다.


    >


    단역배우 성폭력 자매 자살사고도 재수사돼야 하고, 아직 단독 1인 시위를 하는 피해자 어머니께 피해보상을 해주고 가해자가 처벌을 받아야 합니다.개인적으로 5개월 전 동물 병원 원장에 썰매 성주, 항거 불능 상태에 성폭행을 당하고 그와잉소 그 후 출근하기 싫어 집에서 자해를 시도했으나 병원 수술대에 다른 확실하게 끌어 오는데 실패했다.  가령 의사 가족에게 알려지거나 혼자 병원 내 부속으로 응급처치하고 작은 개에게 붕대로 손목을 감아 상처를 가렸다. 그 때문에 암컷 한 0호를 가방 속에 가지고 왔다. 하긴 죽기 전에는 손목 상처를 누가 아는 것도 무서워서 와인을 이상하게 볼까?가까운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할 수도 없었다. 최근에 와서 쓰지만 자상은 자랑스러운 것이 아니어서 참고 있었다.그리고 1달 전 뉴스 룸 소・지효은 검사의 폭로에 가만히 있을 수 없고 뉴스 룸에 출연한 소・지효은 검사와 미투 스포츠에 언급하면서 저는 죄가 없는 것처럼 성 폭력이 아니라 합리적이라고 말해이중의 장식, 반성 없는 태도에 분노했다.참을 수가 없었다.  마침 읽던 스티그 라르손의 소설 여자를 증오한 남자들이 동기부여가 돼 물적 증거를 잡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해 cctv를 찾다 당시 상황을 인정하는 녹음 소리를 내는 데 감정을 품고 그와 사고와의 대화를 유도해 녹음을 얻어냈다. 하지만 정 씨는 정말 반성하고 잘못을 반성한다며 다시는 그 후 직원들에게 그런 짓을 하지 않겠다고 사과했지만 피해자가 더 지나칠까 봐 노심초사하는 병원을 찾기도 했다.2개월이 지난 요즘도 불면증과 패닉의 아드님이 생성합니다. 이후 부끄러운 일이지만 병원에 갈 돈도 없고 기록이 또 남을까봐 정신과 치료를 받을 수도 없다. 보통 예전처럼 내가 극복한 방법으로 성경을 찾고, 과일책을 읽고, 재미있는 것을 찾으려고 하지만 과인에게 갈 때마다 정신을 차리고 걷고, 길을 잘 기억하던 내가 길을 잃기도 합니다.나는 아무 문제없다, 하지만 가해자적인 시선이 과잉인 사람으로 보이는 정상적인 여자가 아닌가, 나는 더러운가.길거리를 걷는 연인 중 사랑받는 여성들의 모습이 부럽기도 하고, 저렇게 어린아이를 하겠다는 용기가 새삼 부럽기도 하다.또 뭔가 시작할 수 있는 용기그러나 과인보다 더 큰 아픔의 피해자들이 견디며 살아가기 때문에 내가 아프다는 내색을 계속 할 수는 없다.과인은 잘 이겨냈고 나는 용감한 사람이지만 스스로 약에 의지할 수 없는 정신력으로 버티고 있다.나는 그 당시에도 잘 살아남고 요즘도 잘 살아서 독립적으로 뭔가를 할 수 있다고 맹세하지만 성폭력 피해 후 지원되는 제도라도 있으면 좋겠고, 사상을 검열하고 자유를 탄압하는 블랙리스트가 아니라 각계각층의 성범죄자를 추적 기록해서 더 이상 피해를 보지 않는 리스트라도 있으면 좋겠다.어느 회사에 어느 직장이 과도한 병원, 업자, 업계에 짐승이 숨어 있는지 모르는 일입니다. 그래서 징계 차원의 처벌이 아닌 해고를, 업주는 영업정지를 해 성범죄자로 낙인찍히길 바란다.가장 최근 이 순간에도 도움이 필요한 사람, 벼랑 끝에 서 있는 사람은 많겠죠.내가점점살아가는이유를찾는다면아픔이있는사람들과함께연대하고기억하고기록해야합니다.


    >


    배우 장자연 씨, 다시 한 번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하루빨리 억울한 죽음 소음이 밝혀져 고인의 명예가 회복되기를 바랄 것이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